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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업무를 하는 업체는 모두 ktnet 전자민원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아이디는 영문, 숫자 조합의 8자 이내로 정하고, 비밀번호는 10자 이내
 수발신식별자는 영문, 숫자 조합의 8자 이내로 작성하되 첫글자는 반드시 영문으로
 시작합니다.
나머지 고객관련 사항을 빠짐없이 기입하여 주십시오.
회원 가입이 완료된 이후 거래약정 신청이 가능합니다.
     
 
거래약정 → 거래약정리스트에서 신청하기 → 해당기관선택 → 거래약정신청 합니다.
거래약정정보의 거래약정리스트에 거래약정신청기관이 표시되며, 기관의 승인이
 있기 전까지는 미승인으로 표시됩니다.
     
   
해당기관에 이용신청서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제출하여 거래약정란에 승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약정 승인이 완료된 이후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www.aspline.or.kr에 접속하신 후, 아이디/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이때 나타나는 공인인증서 선택창에서 반드시 '취소'를 누르시고, '공인인증서 신규발급'
 메뉴로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및 관리메뉴에서 신규신청바로가기 클릭, 신원확인을 위해
 '사업자번호/ID/PW'를 재입력하신 후, 절차에 따라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공인인증서 설치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이후에는 다시 로그인 한 후 문서작성업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PC만 있으면 손쉽게 요건확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곧바로 승인 등의 업무를 할 수 있음으로 처리시간이 획기적으로 절감됩니다.
이미 입력된 자료정보를 복사, 재이용 할 수 있어 오타방지 및 서류작성 시간이 대폭 단축됩니다.
세관전송내역, 승인현황관리, 배정잔량 등을 손쉽게 조회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구입비, 설치비, 유지보수비가 전혀 들지 않습니다.
공인인증기반으로 사용자 확인 및 데이터 전송 등을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